왜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는가?

지금 우리나라 구석구석에서 영어 공부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단순히 남이 하면 나도... 하는 것일까요. 대한민국의 현명한 부모들이 정말 남이 하니까 무조건 내 아이도 영어 공부시키는 것일까요? 우리는 왜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까요?



인터넷 시대에서 경쟁력의 핵심은 영어입니다.

인터넷 콘텐츠의 90% 이상은 영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방대한 지식의 보고를 넘나들 수 있고,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인터넷 시대에 영어 실력의 차이는 그대로 개개인의 경쟁력의 차이로 연결됩니다. 젊은이들에게 이제 영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닙니다.

미래는 글로벌 시대입니다.

글로벌 시대의 공용 언어는 영어가 될 것입니다. 글로벌 시민의 자격 증명을 갖기 위해서는 영어가 필수적입니다. 2015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영어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세계를 품고자 하는 젊은이들에게 영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닙니다.



2006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스탠퍼드 대학의 로저 콘버그 교수는 "영어가 아직 부족한 학생이 많은 것은 아쉽다"라고 말하면서 한국 학생들이 영어를 잘해야 하는 이유로 두 가지를 꼽았습니다.

하나는 주로 영어로 쓰인 과학 원서를 잘 읽기 위해서, 다른 하나는 자신이 개발한 결과를 세계에 잘 알리기 위해 영어 구사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Dr. Steve Baba는 영어 단어 공부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간명하게 말합니다.
If you improve your vocabulary, you will:

(1) improve your SAT score,
(2) enter a better college,
(3) earn better grades and learn more in college and
(4) perform better in your career.

한국의 경우에 위의 네 가지 이유를 그대로 적용시켜 보면

(1) 대입 수능의 점수를 잘 받기 위해,
(2) 더 좋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3) 학교에서 더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 그리고
(4) 귀하의 생애에서 더 성공하기 위해 어휘력을 높여야 되는 것입니다.


아래의 웹-사이트를 한 번 방문해 보십시오. 어휘가 인생의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 지 설득력 있게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10명 중 9명, "영어 잘 하면 연봉 1000만원 더 받을 것"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영어 때문에 연봉을 적게 받고 있다고 생각...

"영어가 학벌보다 낫다" 직장인들 학원 매달려
'학벌보다 더 무서워' 김대리, 올해 과장 승진서 탈락한 이유

스티븐연 "김윤진, 영원히 미국인에게 기억될 것"
처음에 '로스트' 제작진이 김윤진을 그저 외국인이라 생각했지만 그의 영어 구사 능력을 보면서 깜짝 놀랐다. 김윤진과 다니엘 김이 '로스트'에서 맡은 역할이 아주 중요했는데 둘이 영어도 잘하고 연기도 잘하니까 비중이 늘면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로 자리잡았다.


우리는 왜 언어를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것까요?
한국어이건 영어이건 어휘를 공부한다는 점에서는 마찬가지입니다. 한 사람이 구사하는 어휘는 그 사람 자신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그 사람의 인격이며, 능력이 아닐까요? 성공과 실패의 가능성 자체가 그 사람의 어휘 위에 형성된 생각들 속에 녹아있는 것이 아닐까요?



지금 우리는 국제화 그리고 세계화 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교통수단의 발달은 더 이상 우리를 한국의 틀 속에 안주하도록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콘텐츠의 90% 이상이 영어로 되어있는 이 시대에 영어를 모르면 그만큼 처지고 잘 하면 그만큼 앞서가는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이제 영어는 선택이 아니고 필수입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 그렇습니다.

 



 
Icons made by Freepik from www.flaticon.com is licensed by CC BY 3.0

Mantis-a templates, visit Netmeter